전에 만들어 보았던 이벤트 다이얼로그의 VCL 판이다..

MFC에서는 여러 함수를 사용했는데.. BDS에서는 간단하게 구성해 보았다..

스플래쉬 폼이랑 비슷하지만.. 이번것은 메시지를 2개 처리하고 시간을 초단위(1초 = 1)로 처리하고 위치를 지정할 수 있게 바꾸어 보았다.

생성부 함수를 조금 변경해서 작성했다..

타이머를 하나 얹어서 타이머 시간이 되면 사라지는 방식이다.(정밀한 시간 제어가 필요없는 것이어서.. 그냥.. 간단하게 작성했다..)

전과 다른점은 화면 배경을 jpg 화면을 올려서 구분을 지어 주었다..

차후에 변경한다면.. 이벤트에 맞는 그림 처리까지 해서 더 자세한 설명을 해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듯 싶다..
그리고, 빠트린 창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사라지는 것도 추가해야 될듯 싶다..

그리고, 한가지 더.. 영역을 임의로 정해서 투명창을 작성하였다.. 이 방법은 추후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듯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