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두서없이 그냥.. 막 적을 생각이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집 주변에 꽃과 나무를 심었다. 어머님 댁에 있는 꽃나무 2개와 앵두나무 2개를 공수하고.. 나머지 잡다한 꽃들을 집 입구와 집 주변에 심었다.  어머니가 토요일에 우리집에 오셨고,  어머니와 함께 어둠속에서 일부를 심었다.(나머지 마무리는 일요일에 함..)
 그리고, 하는 김에 가희가 좋아하는 시금치도 작은 두렁 2개를 만들어 시금치를  줄뿌림해 심었다. 그리고 집 서쪽의 작은 텃밭에 상추와 쑥갓도 심었다.(앞집 아주머니가 무슨 나물을 주셔서 그것도 심었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 나는군..)

 사진을 찍었어야 되는데, 피곤하고 아픈 관계로 사진은 생략한다.(추후 싹이 나고 심은 나무들이 살아나는 것 같으면 사진을 찍어서 이 포스트를 잇는 포스트가 있을 듯 함..)

 이제 집 주변에 나무와 꽃들이 상당히 많이 심겨진 듯 하다.. 그리고 심으면서 느끼는 건데, 잡초는 참 빨리 자란다는 것이다.. 앞집 아주머니와 안사람 말을 빌어 표현하자면 자고나면 자라는게 잡초인듯 하다..  어제 제거 한거 같은데, 그 사이에 또 자라나는 것이다.
아마 한 5~7월 사이에는 집 주변에 꽃들과 나무들이 많이 자라날 듯.. 그때는 그 동안의 심은 결과가 조금씨기 나타날 듯 하다..

 토요일에 어머니가 오셔서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엄니가 오셨군..) 술도 같이 하고 장차 어머니가 머무르실 방(현재 서재)에서 주무셨다. 안 사람이 말한 것에 의하면 밤에 어머니가 방문 여는 법을 모르셔서 방에 갖히셨다고 하는 작은 에피소드도 있었다...(어머니가 결국 열고 나오 셨지만..) 이제는 어머니도 어머님 방에 적응 하시겠지.. (어머니에게는 어머니가 우리집으로 옮기시기 3일 전에만 얘기해 달라고 했다.. 서재를 싹 비워서 어머님이 원하시는 방으로 만들어 드려야 되니까.. )

 조만간 어머니가 오시면 안사람과 나와 부딪히는 일도 많겠지만, 어머니가 빨리 오셨으면 한다. 그래야 내 마음이 조금은 편해질 듯 하다. 어차피 형네 집으로 가는건 힘들다고 본다. 언덕위에 있는 형네집에 가는 것도 그렇고, 5층까지 걸어 올라가시는 것도 어머님 건강을 생각하면 힘들 듯 하다. 어차피 단독이 우리집이 어머님한테는 더 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사실 어머님을 위해서 넓은 텃밭이 있는 집을 구한 것이니까.. 어머님을 모시고 다니면서 이곳 저곳을 보여드렸지만 다 맘에 안 들어 하셔서... 결국 우리가 구한 후 어머님께 보여 드렸다.. 이 집 구하기 전까지 천안의 웬만한 곳은 다 돌아다닌듯하다.. 성거.. 입장.. 청수동.. 유량동.. 등등등...) 

 오늘은 참 두서없이 막 적은 것 같다.. 그래도 이렇게라도 적는 것이 조금은 내 생각을 옮겨 놓을 수 있으니까.. 후에 다시  이 포스팅을 수정할 지도 모르지만... 오늘은 이렇게 적어놓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