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upport.microsoft.com/kb/330184/ko

컴퓨터를 시작할 때 "잘못된 Boot.ini" 또는 "Windows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

기술 자료 ID : 330184
마지막 검토 : 2007년 3월 20일 화요일
수정 : 2.0

현상

Microsoft Windows XP로 업그레이드한 후 컴퓨터를 시작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 중 하나 또는 모두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잘못된 Boot.ini
다음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어 Windows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Windows\System32\Hal.dll

원인

Boot.ini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었거나, 잘못된 항목을 포함하는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Windows XP CD에서 컴퓨터를 시작하고 복구 콘솔을 시작한 다음 Bootcfg.exe 도구를 사용하여 Boot.ini 파일을 다시 작성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컴퓨터를 CD-ROM 또는 DVD-ROM 드라이브에서 시작하도록 구성합니다. 이렇게 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퓨터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2. Windows XP CD-ROM을 CD-ROM 또는 DVD-ROM 드라이브에 넣은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3. "Press any key to boot from CD" 메시지가 나타나면 아무 키나 눌러 Windows XP CD-ROM에서 컴퓨터를 시작합니다.
4.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R 키를 눌러 복구 콘솔을 시작합니다.
5. 이중 부팅이나 다중 부팅 컴퓨터에서는 복구 콘솔에서 사용해야 하는 설치를 선택합니다.
6.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7. 명령 프롬프트에서 bootcfg /lis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현재 Boot.ini 파일의 항목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8. 명령 프롬프트에서 bootcfg /rebuild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이 명령은 Windows XP, Microsoft Windows 2000 또는 Microsoft Windows NT 설치를 위해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를 검사한 다음 결과를 표시합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지시에 따라 Boot.ini 파일에 Windows 설치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Boot.ini 파일에 Windows 설치를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a. 다음과 유사한 메시지가 나타나면 Y를 누릅니다.
확인된 전체 Windows 설치: 1

[1] C:\Windows
부팅 목록에 설치를 추가하시겠습니까? (Y/N/A)
b. 다음과 유사한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로드 ID 입력
이것은 운영 체제의 이름입니다. 이 메시지가 나타나면 운영 체제의 이름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이것은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또는 Microsoft Windows XP Home Edition입니다.
c. 다음과 유사한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OS 로드 옵션 입력
이 메시지가 나타나면 /fastdetec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참고 화면에 나타나는 지시는 컴퓨터의 구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9. ex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복구 콘솔을 닫습니다. 컴퓨터가 시작되고 "시작할 운영 체제를 선택하십시오" 메시지가 나타날 때 업데이트된 부팅 목록이 표시됩니다.

추가 정보

Bootcfg.exe 도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91980 (http://support.microsoft.com/kb/291980/) Bootcfg 명령과 그 용도에 대한 설명
복구 콘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89022 (http://support.microsoft.com/kb/289022/) Windows XP에서 Boot.ini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
307654 (http://support.microsoft.com/kb/307654/) HOWTO: Windows XP에서 복구 콘솔 설치 및 사용




Microsoft 제품 관련 기술 전문가들과 온라인으로 정보를 교환하시려면 Microsoft 뉴스 그룹 (http://support.microsoft.com/newsgroups/default.aspx)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본 문서의 정보는 다음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Microsoft Windows XP Home Edition
키워드: 
kberrmsg kbenv kbprb KB330184

'1.소프트웨어 이야기 > 09.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mountable_Boot_Volume 에러시 복구 방법  (0) 2009.02.01
프로그래밍 격언 모음..  (0) 2008.03.05
RGB 색상표  (0) 2008.02.12

+ Recent posts